티스토리 뷰
목차
더 뉴 아이오닉5
더 뉴 아이오닉 5는 3년 만에 페이스리프트를 거친 아이오닉 5로, 에너지 밀도를 향상한 4세대 배터리를 채택한 것이 특징입니다. 이에 따라 리튬-이온 배터리 용량은 기존 77.4kWh에서 84.0kWh로 늘어났죠. 1회 충전 시 주행 가능 거리는 458km에서 485km까지 증가했습니다. 배터리 용량이 커졌지만 350kW급 초급속 충전을 지원해 18분이내 배터리 용량의 80%(10%->80%)까지 충전이 가능합니다.
실내
실내는 이동식 센터 콘솔인 '유니버설 아일랜드'의 상단부에 사용 빈도가 높은 앞좌석 열선 및 통풍시트, 열선 스티어링 휠, 주차 보조 기능 등을 조작할 수 있는 버튼을 적용했습니다. 하단부에 위치했던 스마트폰 무선 충전 패드도 상단부로 끌어 올렸습니다.
3스포크 스티어링 휠은 웰컴&굿바이, 배터리 충전상태, 음성인식 상태 등 차의 다양한 정보를 조명으로 표시해주는 인터랙티브 픽셀 라이트를 채택했습니다.
편의
편의사양은 현대차의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ccNC(connected car Navigation Cockpit)'를 적용해 더 편리한 이동 경험을 제공합니다. 기존 내비게이션에서만 가능했던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OTA)는 제어기까지 범위를 확대해 차의 주요 전자 제어와 연계된 기능도 최신 상태로 유지할 수 있게 됐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통해 영상 및 고음질 음원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블루링크 스트리밍 서비스와 대화하듯 자연스럽게 사용 가능한 자연어 음성 인식 기능도 마련해 SDV 기반의 첨단 소프트웨어 경험을 선사하는 점도 돋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