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안녕하세요

    곰자하우스에 곰자맘입니다. 대한민국의 엄마아빠가 오늘도 건강하고 즐거운 하루가 되기를 바래봅니다.

    오늘은 신생아때부터 12개월 이후까지 개월별 놀잇감 5가지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려고 합니다.

     

    아기의 생애 첫 해는 성장과 발견으로 가득 찬 놀라운 여행입니다. 이 기간 동안 아기에게 적합한 장난감을 선택하는 것은 즐거울 뿐만 아니라 발달에 필수적입니다. 이 블로그 포스트에서는 신생아부터 12개월까지 적합한 장난감을 선택하여 안내해 드립니다. 이 장난감들은 감각을 자극하고 인지 발달을 자극하며 끝없는 기쁨을 제공합니다.

     

    1. 신생아에서 3개월까지

     

    0~3개월 놀잇감을 안내드립니다. 부모님께서는 0~3개월에 맞는 놀잇감을 선택을 해야하는데 신생아는 주로 감각 발달을 시킵니다. 신생아는 세상에 나온지 얼마되지 않았기때문에 부드러운 소리, 대조적인 색, 그리고 부드러운 질감을 포함하는 장난감이 완벽합니다.

    천으로 만든 소프트 놀잇감, 다양한 색상과 질감을 가진 손거울, 간단한 모빌등이 있습니다.

    부드러운 노래와 음악 재생기 이 장난감들은 성장하는 인식을 진정시키고, 참여시키고, 자극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2. 3~6개월 영아

     

    3~6개월 된 아기들은 움직이기를 즐기고 손과 눈의 조절 능력이 향상됩니다. 아기들은 더 상호작용적이 되고 잡는 기술을 기릅니다. 고개를 가누고, 뒤집고, 기어가고, 물건을 집고, 서고 싶어하는 욕구가 강해집니다. 다채롭고 손으로 탐색을 충분히 할 수 있는 천으로 된 책, 부드럽고 움켜줘도 손상이 가지 않는 장난감과 같은 장난감들은 좋은 선택입니다. 이 장난감들은 감각적인 탐험을 지원하고 발달하는 운동 기술을 장려합니다.

    크기가 적절한 흔들리는 장난감, 다양한 모양의 링, 손잡이가 달린 장난감, 간단한 소리를 내는 장난감등이 있습니다.

    4. 9~12개월

     

    이 시기의 아기들은 더 많은 움직임과 상호작용을 원합니다. 대상 영속성개념이 생기는 때이므로 눈앞에서 사라진 물건이나 장난감을 찾으려고 여기저기를 뒤지고 다니0기도 합니다. 아기들은 스스로 기어 올라가기 시작합니다. 기동성과 탐험을 장려하는 장난감들은 필수적입니다. 밀어주는 장난감, 악기, 그리고 둥지 컵은 몇 시간의 놀이를 제공합니다. 이 장난감들은 신체적인 그리고 인지적인 기술을 발달시키는 것을 돕습니다. 미니 푸시카, 음악을 연주할 수 있는 키보드, 조작하기 쉬운 퍼즐, 인지 능력을 향상시킬 책등이 있습니다.

     

    5. 12개월과 그 이후

     

    첫 생일이 되면 아기들은 영아기를 벗어나 유아가 됩니다. 아기들은 좀 더 상호작용적이고 상상력이 풍부한 놀이를 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신체발달에서는 걷는데 아주 열심이며 무엇이든 움켜 쥐고, 던지고, 비틀어 보고, 질질 끌고, 맛보고, 시험하는 때입니다. 인형이나 액션 피규어와 같이 단순한 퍼즐, 모양 분류기, 두드리고 망치로 치는 놀잇감, 조작하면 결과가 나타나는 놀람장난감등 가장 놀이를 장려하는 장난감은 훌륭한 선택입니다. 이 장난감들은 문제 해결 능력과 창의력을 자극합니다.

     

     

    유아에게 적합한 장난감을 선택하는 것은 단순히 놀이에 관한 것이 아니라, 유아가 주변 세계를 탐험하는 데 필요한 도구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유아 개월 수별 놀잇감을 선택할 때, 아이의 발달 단계와 취향을 고려하세요. 발달 단계마다 성장과 참여를 위한 새로운 기회가 옵니다. 연령과 발달 단계에 맞는 장난감을 선택함으로써 미래에도 잘 지속될 수 있는 재미있고 교육적인 여정의 발판을 마련하는 것입니다.

     

    대한민국의 부모님들이 아기를 키우시면서 어려움 없이 아이들 건강하게 키우셨으면 좋겠습니다.

    엄마아빠가 행복하고 아이들이 행복해하는 대한민국이 되기를 바랍니다.

    대한민국의 곰자하우스에 곰자맘이었습니다.